영화 극한직업 보셨나요? 보통 결심하고 웃기려는 작품을 보다 보면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영화는 진짜 개그 프로그램보다 재미있어서 놀랐어요>_< 2시간이라는 비교적 긴 러닝타임 동안 폭소를 터뜨리며 관람했어요. 아무래도 웃기는 것에 중점을 두다 보니 스토리는 비교적 허술하기도 하지만 전혀 신경 쓰이지 않았어요! 다 보고 알았는데 이병헌 감독 영화였거든요. 웃음 코드가 저랑 잘 맞아서 더 만족스러웠어요 천천히 소개해볼게요.
극한직업 줄거리
밤낮으로 뛰어다니지만 실적은 바닥나 마침내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팀 맏형 고반장은 국제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기 위해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과 함께 잠복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의외의 절대 미각을 가진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이고 치킨 장사로 순식간에 바빠진 마약반에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마약반 5인조는 내세울 만한 실적도 없이 하루가 멀다 하고 고생하고 낭비만 했습니다. 상부에서는 더 이상의 수사지원금을 날릴 수 없다며 팀 해체 압력을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고반장은 국제범죄조직의 거물인 이무배 돌마니들의 은신처 정보를 얻게 됩니다. 잠복수사를 하기 위해 범죄조직의 은신처 앞 집에 치킨집을 인수하게 됩니다. 그런데 뜻밖에 치킨집 장사가 너무 잘되다 보니 팀원들은 돈맛에 빠지고 수사는 뒷전으로 밀리게 됩니다. 게다가 고 반장은 경찰인지 치킨집 사장인지 모를 정도로 신분이 모호해집니다.
●극한직업 개성 뚜렷한 5인조
영화의 평가를 한 줄로 요약하면 초중반 배꼽이 빠질 정도로 웃기고 후반에는 화려한 액션으로 눈을 동그랗게 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성이 뚜렷한 5인조 팀원 중 한 명도 재미없는 사람이 없습니다. 고 반장은 카리스마가 있어 보였지만 치킨집 사장이 되어 느긋하게 자본주의에 굴복한 모습이 재미있었고 또 좀비설을 증명하던 격투 장면도 즐거웠습니다. 재훈이는 엉뚱하고 순수한 면이 있어서 감초 같은 역할을 잘 소화해줬어요. 장 형사와 마 형사의 티키타카가 돋보였는데 호흡이 안 맞아서 어긋나서 더 재밌었다고나 할까요. 영호가 멤버 중에 제일 정상적인 사람이라서 균형을 잡아줬어요. 어쨌든 각자의 개성이 강한데 하나가 돼서 수사를 하려다 보면 매번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랬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전개가 펼쳐지면서 더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극한직업반전의 매력
어쨌든 마약반 팀원들을 보면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것도 없이 사고만 치는 것처럼 보여요. 중간에는 마약 수사는 뒷전으로 미루고 치킨집에만 몰두하는 자본주의에 심취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화 후반부에 가면 팀원들에 관한 사소한 반전 요소들이 있어서 놀라기도 했어요. 뛰어난 경찰이었구나를 새삼 깨달았다고나 할까. 주인공들이 바보같고 재미있고 멋지기까지 모든 매력을 보여준 작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족끼리 팝콘 먹으면서 보기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극한직업영화:개그프로그램보다 재미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극한직업 #영화극한직업 #한국 코미디 영화 #코미디 영화 추천 #가족영화추천 #류승룡 #이하늬 #진성규 #이동휘 #공명 #이병헌감독 #신하균극한직업감독 이병헌 출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개봉 2019.01.23.극한직업 / 감독 : 이병헌 / 출연 :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신하균극한직업 / 감독 : 이병헌 / 출연 :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신하균극한직업 / 감독 : 이병헌 / 출연 :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신하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