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마늘은 센 사람이 되기 전에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 요즘만 먹을 수 있는 좋은 재료입니다.고추장 무침도 간장 무침도 맛있어서 오늘은 간장 무침에 김을 넣고 무쳤습니다.마늘과 비슷한 성분으로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요즘이 한창 먹을 나이여서 계절이 지나면 먹을 수 없는 풋마늘입니다.제철에 만들어 드세요.
풋마늘은 이렇게 삶아서 무쳐 먹거나 알싸한 맛을 좋아하면 생으로 무쳐먹지만 삶으면 매운맛은 없어지고 달콤한 맛이 나며 대부분은 삶아서 무쳐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전을 부쳐도 되고 이렇게 그냥 나물무침으로 해서 먹기도 하지만 짜게 장아찌를 만들어서 일 년 내내 먹기도 하네요.가족들이 좋아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만들어 보세요.
재료 마늘 400g, 국간장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작은술, 매실액 1큰술, 당근 약간, 양념김 1팩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식초는 취향에 따라)
간장 양념장에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풋마늘이라서 마늘은 안 넣고 무쳤어요.
풋마늘은 먹기 좋은 길이로 썰어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마늘 줄기 부분을 먼저 넣고 옆 부분이 끓으면 잎을 넣고 한두 번 뒤집은 다음에 꺼냅니다.
찬물에 식혀서 물기를 제거해 둡니다.
양념에 풋마늘을 넣고 김도 빻아서 넣습니다.
골고루 잘 섞으면 마늘무침이 완성입니다.고추장 무침은 간장을 줄이고 고추장 위주로 넣고 무치면 됩니다.고추장 무침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취향대로 무쳐주세요.
담으면 밥반찬으로 아주 좋은 청마늘무침이 완성됩니다.풋마늘의 매콤달콤한 맛이 누구나 먹기 좋은 나물 반찬, 풋마늘 요리입니다.간장무침으로 간장양념만으로 무쳐도 되지만 김을 넣어 무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풋마늘은 나온 거 보고 다음에 먹으려고 미뤘는데 못 먹고 봄이 가는 해도 많았거든요.썰물이 되면 상당히 강해지고, 그때는 나물보다는 장아찌를 만들어 두면 좋습니다.요즘 것은 부드럽고 얇기 때문에 나물로 먹을 생각을 하면 뒤로 미루지 말고 겉모양으로 사먹으면 됩니다.
마늘 줄기가 좀 두껍기 때문에 무치고 나서 간이 배어든 다음에 먹으면 좋고 처음 맛이 좀 짜다고 생각할 정도로 맛을 맞추면 딱 좋은 맛으로 먹을 수 있겠네요.
#풀마늘김무침 #풀마늘요리 #풀마늘김 만드는법 #봄나물요리 #풀마늘무침 #풀마늘무침만들기 #풀마늘김레시피
일반 간장 양념에 버무린 청마늘 무침입니다.고추장 무침을 만들 때는 식초를 넣어 새콤달콤하게 무쳐도 됩니다.간장무침은 식초는 선택입니다.저는 식초는 안 넣고 무쳤어요.새봄에 입을 여는 여행이 가득한 봄나물 요리, 청마늘무침입니다.지금이 제철이니 만들어 드셔보세요.감사합니다。